검색결과 리스트
글
2. 얼리어닭터 - 통큰치킨 구입을 위해 아침부터 롯데마트에서 줄서는 사람들.
3. 닭세권 - 롯데마트에서 도보, 자전거, 승용차 등으로 5분이내 권역.
4. 버뮤닭 삼각지대 - 롯데마트 부평점, 삼산점, 부평역점 세군데를 꼭지점으로 형성된곳.
(이 삼각지대 안에 있는 치킨점들은 죄다 소리소문없이 사라지며 망할 기세)
5. 칙통령 - 롯데마트 통큰치킨을 일컫는 다른말. 양, 맛, 가격의 삼박자를 갖춤.
6. 계천절 - 롯데마트 통큰치킨을 최초로 판매한 날.
간단히 요약하자면 롯데마트가 대기업이면서 통큰치킨이란 브랜드로 치킨을 5-6000원대에 공급하면서 자영업자들의 심각한 반대에 부딪히게 되어 결국 16일부터 판매 중지를 선언했다. 이 와중에 자영업자의 치킨 원가 공개.. 그리고 대부분이 프렌차이즈인 현 치킨업계에서 결국 자영업자는 망하더라도 프렌차이즈 본점은 망하지 않게 되어 있는 구조 등 IMF 이후의 부조리한 사회 단면이 그대로 드러난 사건이었다. 정리해고 그리고 소규모 창업으로 엄청난 자영업자들을 양산해 냈고 얼마의 매출을 올렸다며 희망섞인 기사가 나갔지만 결국 이익을 가져간 건 대기업이었다는 평범한(?) 진리가 다시금 드러난 사건이었다.
아.. 이제 은퇴하면 뭐하지? 예전엔 뭐.. 은퇴하면 닭튀기지.. 그랬는데..ㅡ_ㅡ;;
RECENT COMMENT